A: Mastercard 는 금융기관으로부터 ATM 위치 정보를 제공받습니다. 특정 ATM 위치나 국가 또는 지역이 목록에 없는 경우, 해당 정보가 제공되지 않은 것입니다. Mastercard 는 금융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가장 정확한 최신 ATM 위치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ATM 위치, 개인 계좌 인출 한도 및 제한, 현지 화폐 현금 서비스, 환전, 환율 정보 및 기타 서비스에 대해 고객님의 카드를 발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를 위한 연락처 정보는 Mastercard 뒷면 및 이용대금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금융기관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A: PIN 또는 계좌에 대한 정보는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문의를 위한 연락처 정보는 Mastercard 뒷면 및 이용대금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기관의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계좌를 관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A: Mastercard 에서는 ATM 수수료를 결정하지 않습니다. ATM 운영기관이 부과하는 모든 수수료는 거래가 시작될 때 안내됩니다. 이때 수수료 지불을 원치 않으시면 거래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시면 ATM 수수료 정책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기관의 연락처 정보는 Mastercard 뒷면 및 이용대금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발급 기관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A: Mastercard, Maestro, Cirrus 브랜드 마크가 있는 ATM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신 경우에는 저희가 원인을 조사하겠습니다. 아래의 정보를 최대한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를 확인하셨다면 1-800-Mastercard (1-800-627-8372)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A: 어디에서나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Mastercard ATM 리스트는 전화 한 통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 예. Mastercard 선불카드 및 기프트카드도 어디서나 ATM을 통해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선불카드 및 기프트카드의 발급 기관이 ATM 또는 해외 거래를 허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카드 발급 기관에 이러한 거래의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 비밀번호를 찾거나 재발급 받으시려면 카드를 발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문의를 위한 연락처 정보는 Mastercard 뒷면 및 이용대금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 궁금하신 사항에 대한 답을 못 찾으셨다면 고객님의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카드에 관한 고유한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서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고객 서비스 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마스터카드 글로벌 서비스에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A: 청구 건에 대한 이의 제기는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하시면 됩니다. 카드 회원의 이의 제기 권한을 포함하여 카드 회원 정보는 발급사에서만 가지고 있습니다.
A: 구매한 물건을 받지 못했거나 잘못된 품목을 받은 경우에는 먼저 해당 가맹점에 문의해서 해결을 시도하셔야 합니다. 가맹점과 합의에 이르지 못하여 이의제기를 하고자 할 경우, 회원님의 Mastercard 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시면 됩니다.
A: 파산을 신청한 업체에서 환불을 받고자 한다면, 해당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거래 이의 제기를 하시면 됩니다.
A: 이 사이트는 다음 브라우저에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A: 비접촉식 Mastercard 를 사용하시면 어디서든 잔돈을 정확히 지니고 계신 것과 같습니다. 플라스틱 비접촉식 Mastercard 나 비접촉식 디바이스또는 스마트폰을 한 번 접촉하기만 하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A: 비접촉식 결제에는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A: 어느 곳이든 계산대에 비접촉식 결제 심볼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비접촉식 결제 심볼가 없어도 기존처럼 계산대에서 카드 칩 부분을 삽입하거나 긁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A: 비접촉식 결제 가맹점의 계산대에 있는 결제 단말기에 플라스틱 비접촉식 Mastercard 나 비접촉식 디바이스 또는 스마트폰을 그냥 한 번 갖다 대시기만 하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A: 비접촉식 결제 로고가 보이지 않는 경우 기존처럼 계산대에서 카드 칩 부분을 삽입하거나 긁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A: 일반적으로 계산대 단말기의 비접촉식 카드 심볼로부터 2~5센티미터 이내로 카드/기기를 대셔야 합니다. 지갑 안에 비접촉식 카드가 여러 장 있는 경우에는 그냥 지갑 채로 단말기에 대지 마시고 사용하시려는 카드를 꺼내서 따로 대셔야 합니다.
A: 비접촉식 결제는 카드에 내장된 컴퓨터 칩과 무선 안테나가 카드 단말기와 근거리 무선통신을 하는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A: 예. 비접촉식 결제 방식에서는 안전한 암호화 기술과 책임 면제 규정이 적용되므로 전부터 사용하시던 일반적인 카드만큼 안전합니다.
A: 비접촉식 결제를 현금 결제처럼 간편하게 하기 위해 비접촉식 카드를 받는 가맹점에서는 소액 구매에 대해서는 서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정금액 초과 구매 시에는 고객 보호를 위해 일반적으로 서명이나 비밀번호를 요구합니다.
A: 카드를 분실하셨거나 사용하지 않은 거래를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카드 발급 기관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A: 궁금하신 사항에 대한 답을 못 찾으셨다면 고객님의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카드에 관한 고유한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서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고객 서비스 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마스터카드 글로벌 서비스에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A: Mastercard 에서는 개인에게 연락해서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계좌 정보 등의 개인 정보를 묻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Mastercard 직원을 사칭하는 사람으로부터 전화,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소셜미디어 요청을 받은 경우 응답 또는 회신하지 마세요.
Mastercard 고객께서는 언제나 각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셔야 하며, 의심스러운 이메일 또는 기타 문의에 응답하지 않아야 합니다.
피싱 공격을 당해 계좌 정보가 누설된 것으로 여겨진다면,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또는 선불카드를 발급한 은행 또는 금융기관에 연락해서 해당 사건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A: 토큰화란 어떤 카드의 기본 계정 번호, 즉 플라스틱 카드 상의 16자리 숫자를 고유한 대체 카드 번호, 즉 "토큰"으로 교체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토큰은 모바일 POS 거래, 앱 내 구매 (in-app purchase) 또는 온라인 구매에 사용됩니다.
A: 토큰화는 거래의 안전성을 높여 디지털 결제와 관련된 금융 사기를 줄여줍니다. 예들 들면, 특정 모바일 월렛에 발급된 토큰은 해킹이 된다 할지라도 다른 디바이스에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EMV 칩의 보안성이 모바일 및 인터넷 토큰 거래에 적용됩니다.
A: 토큰화된 마스터카드 거래는 카드 회원 및 가맹점 모두에게 강화된 보안 거래, 신속한 지불 경험, 새로운 결제 옵션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 합니다.
A: Mastercard Digital Enablement Service (MDES)는 디지털 월렛에 사용되는 토큰을 생성하고 처리하여, 발급사와 매입사가 안전한 모바일, 인터넷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A: 환율 정보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Mastercard는 블룸버그, 로이터, 각국 중앙은행 등의 다양한 환율을 이용하여 환율 조회 툴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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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고객님의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급사의 고객 서비스 전화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